비나소식

비나 뉴스

[기사스크랩] 승강기용 비상 전원 및 에너지 절감 시스템 상용화 눈앞
작성자 : 비나텍 등록일 : 2017-09-19 [13:44] 조회 : 116
엘리베이터가 운행하면서 발생하는 전기를 저장해 재사용하거나 비상 전원으로 활용하는 기술이 연내에 상용화된다.

에너지 소재 전문기업 비나텍은 '승강기용 비상 전원 및 에너지 절감 시스템' 개발 사업을 주관기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양산이 목표라고 밝혔다. 

전자부품연구원 전북본부가 사업화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2015년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되며 이건산전, 지웰,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기술개발에 참여한다. 총 34여억원이 투입되는 비즈니스협력형 R&D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광주지역사업평가단이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경제 협력권 산업 육성사업' 일환이다. 

<중략>


비나텍은 국내외 승강기 업체를 통해 1차 사업화하고 향후 건설 업체 등을 통해 사업화를 확대할 계획이다. 
--------------------------------------------------------------------------------------------------------
출처: 전북일보 서동규 기자 dkseo@etnews.com

기사 전문은 전북일보 2017년 9월 9일자 기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일보  http://www.etnews.com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