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소식

비나 뉴스

[기사스크랩] 대전도시철도공사, 비나텍㈜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비나텍 등록일 : 2017-07-18 [12:31] 조회 : 352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지난 12일 비나텍㈜과 승강기 에너지 절감을 연구하는 용역 수행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사진>


용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경제협력권 산업육성사업 가운데 승강장치 에너지 절감을 위한 나노탄소 적용 단주기용 융합형 에너지저장장치 개발 사업의 일환이다.

기존 승강설비는 상승할때는 전동기를 사용하지만 하강시엔 승객의 하중일 이용하는 방식으로 하강시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활용할 수 없다.

그러나 개발될 에너지 절감 시스템에서는 회생에너지를 저장, 사용이 가능하게 함으로서 전력 이용량 절감 및 정전 등에 활용될 전망이다.


이희엽 도시철도공사 기술이사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과 도시철도 운영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했다.

-----------------------------------------------------------------------------------------------------------------------------
출처: 중도일보 강우성 기자 khaihideo@joongdo.co.kr

기사 전문은 중도일보 2017년 7월 16일자 기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


목록
TOP